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카카오택시 이용방법 안내

안드로페 2018. 1. 19. 09:24

카카오택시 사용법 안내




이제 길거리에서 오는 택시를 기다리는 시대는 지난것 같습니다. 택시를 부르고, 도착시간 확인후 시간 맞춰 나가 택시를 타는 모습이 일반적인 택시 잡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택시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어플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를 누르면 간편하게 카카오택시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택시메뉴로 바로 실행이 되고 현재 자기 위치가 표시될 것입니다. 또는 필요하다면 출발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도착지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전북대학교'를 검색하였더니 여러가지 관련지명이 자동완성으로 표시됩니다. 원하는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나열된 지명 오른쪽에 '도착'을 터치하여 도착지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출발지 전주대학교, 도착지 전북대학교 전주캠퍼스로 설정되었고 차종은 중형, 카드 결제 가능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출발지, 도착지 밑에 표시된 '약 17분거리' 부분을 터치하면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굳이 확인을 안하셔도 됩니다.^^ 다시 이전 단계로 돌아가서 택시 호출을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이 화면 하단에 있는 '택시 호출하기'를 터치하면 택시 호출이 완료되고, 현재 택시가 어디에서 오고 있는지 실시간 위치가 표시됩니다. 이부분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지도에서 택시가 움직이고 있는 것이 실시간으로 보여집니다. 오고있는 택시의 번호판과 기사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착까지 몇분 남았는지도 표시되기 때문에 미리 길거리에 나가서 기다리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택시가 도착하였는데도 딴 일 보며 택시 기사님을 기다리게 하면 실례겠죠. 스마트한 택시 잡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카카오택시로 편하게 택시 잡아보아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