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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 안내



출입국사실을 문서로 제출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주민 센터 등 관공서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지만,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열람 및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서비스, 민원24, 정책/정보 세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가운데에 있는 '민원24'를 선택합니다.


왼쪽에 자주찾는 민원이 보입니다. 방문자들이 자주 찾는 민원들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모아놓았습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도 자주찾는 민원 메뉴에 속해있습니다.


출입국 사실증명 신청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하고 방문 접수 및 민원 우편으로 가능합니다. 방문 및 민원우편은 2,000원의 수수료가 있지만 인터넷 발급은 무료입니다. 아래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증명서발급을 위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물론 비회원 신청으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추후에 다시 열람을 원할 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작업한 내용이 기록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다시 열람하기에 편합니다.



아래와 같은 신청서에 해당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한 '기록대조 시작일'로부터 현재까지의 출입국사실을 나태내줍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방금 접수한 민원에 대한 결과가 나타납니다. 처리상태 항목에 있는 '문서출력'을 누리시면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볼수도 있고 프린트로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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