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고양이 수명 최대한 늘려보자

안드로페 2018. 6. 4. 23:49

고양이 수명 최대한 늘려보자


고양이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20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떻게 관리를 해주느냐에 따라서 조금 더 오래 함께 할 수 방법이 있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사람이나 고양이나 생명이 있는 존재에게 스트레스란 다양한 병을 유발하며 결국 생명을 단축시키는 치명적인 원인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줘야 할까요.


박스안에 얌전히 앉아있는 귀여운 고양이 사진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자기만의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동안 고양이는 안정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해소가게 됩니다. 여자들은 고민거리가 있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친구들을 만나 수다를 떨지만, 남자들은 자기만의 동굴로 들어간다고 하죠? 고양이는 박스안에서 스트레스를 해소고하고 안정감을 찾습니다.


중성화 수술로 고양이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중성화 수술을 통해 수컷들의 가출과 스프레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암컷의 경우 고양이 울음소리가 해결되며 생식기 질환 및 유선종양 예방에도 좋습니다. 



고양이가 먹게되는 사료에도 신경을 쓰면 고양이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유기농 사료와 생식을 결합한 형태의 사료는 고양이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의 화장실과 잠자는 곳을 깨끗하게 유지하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 특별한 병이 없더라고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병을 미리 예방하며 조기발견, 치료하여 반려동물로서 고양이와 오랜 세월을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