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정전기 줄이는 법
안드로페
2017. 12. 15. 15:36
겨울철이 되면서 어김없이 만나게 되는 짜릿짜릿한 친구가 있죠. 네 맞아요, 정전기예요. 외투나 스웨터 종류의 옷을 벗을 때 빠지지직 짜릿함을 경험하게 됩니다. 자동차 문을 열고 닫을 때 섣불리 문에 손 대기 두렵기까지 하죠.
겨울철 짜릿한 친구 정전기를 조금 줄여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정전기가 발생하게 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습도의 부족입니다. 그래서 집안에 어느정도의 습도를 유지해 주면 정전기를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젖은 수건을 방에 걸어 놓거나, 가습기를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물을 많이 마셔서 몸의 수분도 충분히 유지시켜줍니다.
그리고, 핸드크림의 사용입니다. 손을 건조하지 않게 수분을 유지시켜주기 위함입니다. 대부분 정전기는 손끝으로 물건을 만지다가 경험하게 되는데, 손에 수분이 있다면 정전기를 충분히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전기 방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의류에 모여있는 정전기를 주변으로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정전기가 심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겐 정전기 방지 제품을 써보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건조한 겨울철, 촉촉한 수분 유지로 정전기 걱정 조금 덜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