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사다리타기 게임 재밌어요
카톡 사다리타기 게임 재밌어요
우리들의 일상은 선택의 연속인 것 같습니다. 어렵고 중요한 선택에서부터 쉽고 가벼운 선택에 이르기까지 폭도 다양합니다. 중요한 선택이야 심사숙고하고 주변에 자문도 구해야겠지만 어떤 걸 선택해도 상관이 없을 때, 누군가 그냥 골라줬음 하는 경우들도 많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사다리타기로 재밌게 해보는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카톡에서 사다리타기가 가능합니다. 일단 사다리 게임에 참여할 인원이 모두 초대되어 있는 단톡방이 필요합니다. 메세지 입력창 옆에 '#'버튼이 보이는데, 눌러줍니다.
네명이 모여있는 단톡방에서 사다리타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메세지 입력창 앞에 # 표시가 되는데, '사다리타기'를 검색합니다.
'내기 1명'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예를 들어 4명이 사다리를 타서 벌칙자 한 명만 골라내고 나머지 세명은 통과일 때 '내기1명'으로 남겨두면 되겠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4명이 사다리를 타서 벌칙자 두 명을 골라내려고 할 때는 '내기2명'으로 숫자를 올려주면 됩니다.
내기를 직접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예처럼 '치킨쏘기'를 적어 넣을 수 있습니다. '내기1명'인 상태에서 내기 이름은 '치킨쏘기'로 사다리타기를 시작하면 한명만 '치킨쏘기'가 당첨되고 나머지는 '통과'가 선택되어집니다.
내기 이름이 기본적으로 몇가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직접 타이핑 하지 않고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꽝뽑기', '간식내기', '과제역할 분담', '집안일 분담', '오늘 뭐 먹지', '순서뽑기' 등등이 미리 등록되어 있습니다.
'간식내기'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항목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1만원', '5천원', '간식사오기', '통과' 이렇게 네가지 결과를 세팅해 놓고 노란 카톡마크를 누르면 사다리타기가 시작됩니다.
사다리타기를 시작하면 바로 결과가 나와버립니다. 몇번째를 선택할 지 선택권은 없습니다. 뭔가 긴장되고 쪼는 맛이 있어야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이 부분이 좀 아쉽습니다.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누르면 다른 사람들의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간 길이 보이고, 다른 사람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해당 경로가 보여지게 됩니다.
긴장감이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그 점은 친구들과 재치있는 분위기 조성으로 극복해야겠습니다. 나른하고 지루할 때 친구, 직장 동료들과 사다리타기 한 판으로 분위기 전환 해보아요.